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산물 직거래 시장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에도 11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소비자참여형 직거래 활성화 사업을 전개한다.
지난해 새 정부 출범과 함께 농산물 유통구조개선이 국정 최우선과제로 채택됨에 따라 aT는 작년 4월 '농산물 직거래지원센터'를 설치하는 등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년도 사업으로 로컬푸드 직매장과 직거래장터 설치 지원, 교육·홍보, 소비자 교류는 물론, 직거래 콘테스트와 페스티벌 등 생산자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직거래 활성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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