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농촌진흥청, 한국농촌경제연구원, JETRO(일본무역진흥기구) 서울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일본의 농식품 수입․유통업계에서 가장 해박한 지식과 실무를 겸한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하여 일본시장 특성과 우리 농식품 전반의 현황 및 문제점을 재조명하고, 수출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해법을 마련한다.
기조연설은 ';한국 농식품의 일본시장개척';이라는 주제로 전 (주)이토요카도 상무이사 다카야나기 토시오(高柳敏郎) FOODEX JAPAN 기획위원장이 맡고, 테라시마 스스무(寺嶋晋) 이온(주) 식품상품본부 농산상품부장과 오오츠카 아키라(大塚明) (주)야오코 상무이사가 각각 ';한국 신선농산물의 수출상품개발 전략';과 ';한국 농식품의 마케팅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종합토론 시간에는 삼성경제연구소 민승규 박사를 좌장으로 하여 동원그룹 박인구 부회장, 정림무역(주) 임병혁 대표이사, (주)Dole 양형모 매니저가 기조연설자 및 주제발표자들과 함께 우리 농식품의 대일 수출확대 방안 제시를 위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작년 말, 김치 기생충알 파동으로 대일 농식품 수출이 부진한 가운데 위기탈출의 돌파구를 찾는 계기를 마련코자 기획된 것으로, 2006년 5월 기준 대일 농림축산물 수출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14.7% 감소한 250백만불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수출농업인, 농식품 수출업체, 농업 관련기관 종사자 등 우리 농식품 수출에 관심 있는 누구나가 참석 가능하며, 심포지엄에서 나온 결과는 정부의 농식품 수출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