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경영혁신사례
aT, 쌀 요리 경연대회 개최로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기여
작성자 소유리 작성일 2017.07.20
부서명 CS경영부 조회수 2392

aT, 쌀 요리 경연대회 개최로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기여
- "쌀 요리, 넘나 맛있는 것!" -
 

□ 국내 쌀 소비감소 등으로 인한 과잉재고를 해결하고 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가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 「쌀 요리 경연대회」는 5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대회」와 연계하여 19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에 걸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 대회는 당일 현장에서 쌀과 쌀가루를 활용한 창작요리를 선보이는 쌀 요리 경연대회와 쌀이나 쌀가루를 활용하여 만든 빵, 과자, 떡, 술 등 기존 개발된 쌀 가공식품에 대한 품평회의 두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 쌀 요리 경연대회는 전문 요리사와 조리전공 학생,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이 수여되고 수상작 레시피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SNS 등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 또한 일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사)한국조리협회 명인이 준비한 쌀 오믈렛, 팥 앙금 인절미 등을 맛볼 수 있는 쌀 요리 시식체험관과 쌀 가공식품 전시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aT 김동열 수급이사는 "이번 쌀 요리 경연대회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우리 쌀의 우수성을 재확인하고, 우리 쌀의 보다 폭넓은 소비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전 국민의 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참 고 >
< 2017 쌀요리 경연대회 개요 >
□ 행사명 : `17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연계 쌀요리 경연대회
□ 행사일시 : 5. 19(금) 10:00~18:00(쌀 요리경연 및 시상식)
※ ′17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참가인원 4,700명) : 5.19(금)∼21(일) 3일간
□ 행사장소 : aT센터 제2전시장 (주소: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2)
□ 참여대상 : 전문 요리사, 조리전공 학생 및 일반인
□ 주최/주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사)한국조리협회
❍ 요리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에서 운영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사회가치창출부 /  담당자 : 조나연 /  문의전화 : 061-931-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