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미국 뉴욕, LA를 중심으로한국산 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aT가 소재한 나주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고자 미국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 연계하여 12월 한달 동안 나주산 배의 대규모 현지 판촉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나주시의 대표적 특산품인 나주배는 1967년 대만 수출을 계기로 미국, 러시아, 동남아 등 점차 그 영역을 확대해 왔으나 최근 주요 수출국내 중국산 동양배의 유입에 따라 시장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이다.
□ 특히 미국은 작년도 한국산 배의 수출실적 55백만불 중 24.5백만불 (44.5%)를 차지하는 것처럼 지속적인 수출물량 유지와 확대가 중요한 만큼 한국산배 수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수해야 할 제 1의 시장이다.
□ 따라서 이번 판촉사업은 미국 뉴욕, LA등에 위치한 히스패닉 마켓인 푸드바자(FoodBazaar) 18개소, 아시안마켓인 99Ranch market 40개소 등현지 대형유통업체에서 시식행사 등의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여 교민에서부터 현지인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 aT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등 타국산 배와 차별화하고 현지인 마켓을공략하여 우리나라최대 배 생산지인 나주 배는 물론, 한국산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해 신규 수요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 행사현장을 방문한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aT의 나주 혁신도시 이전으로 광주전남 농식품 수출이 한층 더 활기를 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밝혔으며, “해외 소비자가 선호하는 중소(中小)과 생산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였다.
CS경영팀 이승희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사회가치창출부 / 문의전화 : 061-931-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