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최근의 한류 열풍과 FTA 확산 등 기회요인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 수출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발전을 위해 기존의 마케팅 TO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형태의 종합마케팅으로 B2B(수출상담회)와 B2C(소비자체험행사 등)를 결합한 통합마케팅사업인“글로벌 K-FOOD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 동 프로젝트 사업은, 해외유망시장에 직접 찾아가 한국식품에 대한 홍보, 상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K-FOOD 페어와 TV CF 등 미디어홍보의 통합마케팅을 통하여 우리 농식품에 대한 새로운 현지 수요를 창출하여 농식품 수출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특히, 2013년도의 경우는 중국, 미국 등 총 4개국 5회에 걸친 K-FOOD FAIR 개최를 통하여 페어 개최국의 수출증가율 견인과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 및 구매력 향상을 통하여 현지국의 한국식품에 대한 소비기반을 대폭 확장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 사업 2년차를 맞이하는 금년도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이머징마켓인 ASEAN, 중국시장을 중점 타깃 시장으로 우리 농식품의 고급화 전략을 위한 『K-FOOD = Premium & Healthy』주제 하에 국가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CS경영팀 이승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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