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st

상단메뉴

열린경영
aT, '중소식품기업협력지원사업'통해 창조경제 실천
  • 작성일Tue Feb 11 18:29:07 KST 2014
  • 조회수2929

       중소기업, 협력으로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다!

      「중소식품기업협력지원사업통해 창조경제 성과 창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창조경제 시대를 맞아 중소식품기업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수행한 협력지원사업의 우수사례집중소식품기업,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다를 발간했다.

이번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사업의 특징은 2개 이상의 식품기업이 상호협력을 통해 마케팅, 제품개발, 수출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aT는 사업비 지원 뿐만 아니라 경영·기술 등 각 부문 전문가팀구성해 기업진단을 실시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등 참여기업과 함께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사례집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참여한 18개 조직 54개 기업은 공동사업진행하며 새로운 프랜차이즈 협업모델을 발굴하고해외수출거점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R&D 기술 수출 등의 독특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기도 하였다.

특히, 육가공전문 4개사가 참여해 공동법인을 운영중인 KMCI는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 식육가공 제품과 조리메뉴 등 총 80여건의 제품을 개발하고 식육가공품 프랜차이즈어반 나이프를 개설해 한국형메쯔거라이의 창조형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이밖에치즈, 초콜릿, 한방차, 프로폴리스 등의 전문 기업이 상호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중견기업으로 도약을 시도하고 있어, 이번 협력지원사업을 통해 식품산업이 창조경제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CS경영팀 이승희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사회가치창출부 / 문의전화 : 061-931-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