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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FAQ)

  • Q꾸러미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A

    Q1. 꾸러미 서비스의 배송일은 언제인가요?
    A1. 꾸러미 배송은 지자체에서 직접 담당하며, 각 지자체 별로 배송일이 상이합니다. 자세한 배송일자는 시범사업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2. 꾸러미의 배송품목은 무엇인가요? 배송품목을 바꿀 수 있나요?
    A2. 꾸러미로 배송되는 품목은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배송품목을 직접 고르시거나 변경하실 수 없으며, 자세한 배송품목은 시범사업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3. 꾸러미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잔액알림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사용 하나요?
    A3. 꾸러미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인데 바우처 잔액알림문자를 받으셨다면, 잔액을 한도로 품목을 구성하여 꾸러미를 배송 해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배송일자는 시범사업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4. 꾸러미 서비스 신청자인데 카드를 받지 못 하였습니다.
    A4. 꾸러미 서비스는 실물카드를 교부하지 않으며, 잔액을 한도로 품목을 구성하여 꾸러미를 배송 해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배송일자는 시범사업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5. 꾸러미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취소할 수 있나요?
    A5. 꾸러미 서비스 신청자인 경우 시범사업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취소 시 교부 받은 바우처 카드로 사용처에서 직접 사용 가능 합니다.

  • Q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지자체 외에는 농식품바우처를 신청할 수 없나요?

    A

    -매년 선정된 시범지자체 외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2020년 4곳을 시작으로 2021년 10곳, 2022년 15곳, 2023년 18곳, 2024년 24곳으로 예산범위 내에서 지자체 선정 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지자체에서 농식품바우처 혜택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