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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01. 약관동의

  2. 02. 바우처 확인

  3. 03. 정보입력

  4. 04. 회원가입완료

01. 약관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공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회원전용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본 약관은 제5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공사 서비스는 제5조에 따라 효력이 발생하며, 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있어 다른 규정에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② 공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사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사용의 경우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자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개인 및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2. ② 가입 : 공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온라인 회원 가입 양식 포함)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③ 아이디(ID) :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신청하여 공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④ 비밀번호 :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⑤ 단말기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PC 등의 정보통신용 기기.
  6. ⑥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지정한 공사 업무담당 직원.
  7. ⑦ 서비스이용 : 이용자가 단말기 및 이에 연결된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을 통하여 자신의 이용자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공사의 서비스에 접속한 이후 종료시까지의 모든 통신행위.
  8. ⑧ 서비스안내 : 공사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관리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절차.
  9. ⑨ 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지정된 가입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후 이를 확인한 공사가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② 이용계약은 회원 ID 단위로 체결합니다.
  3. ③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신청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됩니다.
  4. ④ 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해서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경우
    3.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4. (4) 공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기타 공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농식품바우처 서비스에서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에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① 공사는 이용자가 제6조에서 정한 사항에 따라 필요로 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완료하였을 때 신청사항을 확인 후 승낙을 합니다.
  2. ② 공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해결할 수 없는 경우
    3. (3) 기타 공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③ 공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2) 신청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4) 제16조에 의한 이용 제한기간이 만료되지 아니한 경우
    5. (5) 기타 공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2. ② 공사 서비스의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1) 개인정보의 사용 : 공사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관련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2. (2) 개인정보의 관리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에서 필요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의 보호 : 개인정보는 오직 당사자만이 열람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것은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므로 타인에게 유출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9조(이용자의 정보보안)
  1. ① 가입 신청자가 공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이후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공사에 그 사실을 알려야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하는 문제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공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사의 정기점검 등 공사가 정하여 공지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공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1조(온라인 ID의 관리)
  1. 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온라인 ID 및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관리합니다.
  2. ② 공사는 온라인 ID에 의해 이용 및 게시판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이용자가 신청하여 발급 승인된 온라인 ID를 변경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③ 이용자가 승인된 온라인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공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3조(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에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4조(자료의 저장)
공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부분별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에 대해서 운영환경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 관리메뉴 등을 통해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공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공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1. ① 당 사이트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공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4)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6) 기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7. (7)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제17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① 공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② 공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공사의 의무)
  1. ① 공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합니다.
  2. ② 공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될 때에는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1)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공사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공지사항,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는 공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공사가 제공한 정보를 이용자가 고의로 훼손 또는 무단복제후 타 기관의 양도 등 관련법에 따른 권리침해를 하였을 경우에는 이로 인한 손해를 공사에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게시물)
공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공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1조(게시물의 저작권)
  1.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게시에 따른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등의 법적인 문제가 발생시 공사는 책임질 수 없습니다.
  2. ② 이용자가 제공한 게시물 또는 자료 등은 공사에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으며,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이용요금)
공사에서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회원전용 정보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이용요금의 유료화 및 요금관련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시행 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 공고 합니다.

제4장 기타사항

제23조 (손해배상)
공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공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면책조항)
  1. ① 본 서비스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정보가 삭제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본 서비스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본 서비스는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④ 본 서비스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본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본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이용자에 의해 게시된 의견을 승인·반대·수정하지 않음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⑦ 본 서비스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8. ⑧ 본 서비스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다른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공사는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⑨ 본 서비스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⑩ 본 서비스에서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5조(재판관할)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에 발생한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6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등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27조(기타사항)
  1. ① 이 약관에 첨부되는 양식 또는 별지 등의 부속서류들도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지닙니다.
  2.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일반관례에 따라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3. ③ 위항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 등 법적인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공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일 이전의 서비스 이용자는 이 약관에 의하여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안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1. 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공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② 공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3. ③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 파일명 : 농식품바우처
    • - 처리근거 : 정보주체자의 동의
    • - 처리목적 : 서비스내 이용자 식별 및 회원관리, 정보제공
    • - 수집항목 : 이름(필수), 휴대폰 번호(필수), 이메일 주소(선택), 생년월일(선택), 성별(선택), 바우처카드번호(선택)
    • - 보유기간 : 서비스 이용해지(탈퇴)시 까지

※ 좀 더 상세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안전행정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① 공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공사는 농식품바우처 서비스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파일명 : 농식품바우처 카드조회
    • - 제공받는 자 : 농협은행
    • - 제공내용 : 이름, 생년월일, 카드번호
    • - 제공근거 : 정보주체 동의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① 공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아래의 개인정보파일 외에 추가로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파일명 : 농식품바우처 누리집 관리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농식품바우처 시스템 유지관리
    • - 수탁기관 : ㈜위치스
  2. ② 공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공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다.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2)「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4. 4)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 할 수 없는 경우
      4.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처리절차
      1. 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2. 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공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공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공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공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하거나 제공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① 공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 기획이사
    연락처 : 061-931-0100
    직책 : 부사장
    성명 : 신현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기획부
    연락처 : 061-931-138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분야별(지역별) 개인정보책임자
    - 분야별 개인정보책임자 : 본사 각 본부장을 해당 본부의 개인정보책임자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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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야별(지역별) 개인정보담당자
    - 분야별 개인정보담당자 : 본사 각 처별 보안담당자를 해당 처의 개인정보담당자로 운영
    - 지역별 개인정보담당자 : 각 지역본부의 보안담당자를 해당 지역의 개인정보담당자로 운영
  2. ② 정보주체께서는 공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공사의 개인정보보호지침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교육하며,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공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접근권한 변경에 대한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매월 점검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①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2. ②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9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1. ①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기획부
    연락처 : 061-931-1388
  2.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 1. 1일 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전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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