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인쇄

자주하는 질문(FAQ)

  • Q어떻게 신청하나요?

    A

    - 2024년 2월 20일(화) 부터 2024년 8월 31일(토)까지 시범지역 24개 지자체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 직접 방문 신청하셔야 합니다.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 가능여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 Q개명을 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개명한 이름으로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재발급 받으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카드는 해지처리)
     

  • Q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분실/훼손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방문하셔서 분실/훼손에 따른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전년도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

    '23년 시범사업 지자체 지원대상자는 기 발급한 농식품바우처카드(마그네틱 또는 IC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22년도 이전 연도에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셨던 분은 이전 연도 마지막 날짜로 모든 자격이 소멸되었습니다.
    따라서 올해 거주지역이 시범사업 지자체로 재선정되었더라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방문하셔서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을 새로 해주셔야 합니다.

  • Q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

    - 중위소득 50%이하 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자세한 대상여부 확인은 시범사업 지자체의 읍·면·동 주민자체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