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aT비전 2024

aT비전2024

미션

농수산식품산업 진흥을 통해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비전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산업을 이끄는 힘,aT!

비전 테이블
구분대한민국농수산식품 산업을이끄는 힘
사업적가치 국가 유일의 농식품육성 공공기관임을 명시 수급.유통.수출.식품의공사 주요사업 수행을 포괄 유사.유관기관과 차별화를 통한 주도적인 역할 강조
사회적가치 생산자.소비자를 아우르는 사람중심 가치 지향 국민 먹거리 기본권에 대한 공적 책임 강조 국민이 두루 혜택을 누리는 포용적 상생협력 추구

핵심가치

  • 농업가치(Worthy)
  • 혁신주도(Innovation)
  • 국민참여(Together)
  • 사람중심(Human)

믿을 수 있는 농업, 국민신뢰받는aT(agriculture comes with Trust

핵심가치와 주요의미
핵심가치주요의미
농업가치(Worthy) 사회적.공익적 가치 기반의 지속가능 농업 실현
혁신주도(Innovation) 고유의 역할.기능 강화를 토대로 공공 혁신 주도
국민참여(Together) 국민 단 한 사람도 차별받지 않는 포용 가치 실현
사람중심(Human)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음
국민신뢰(aT)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국민 신뢰 제고

전략목표

  • 사회적가치(경영혁신구현)
  • 수급안정(국산농산물 자립기반 확보)
  • 유통개선(우리농산물 안정 공급체계구축)
  • 수출진흥(농어업인 소득제고)
  • 식품산업 육성(국산원료 사용증대)

전략과제

  1. 공익적 가치창출 경영혁신 기반구축
  2. 고객및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 추구
  3. 지속가능 경영 위한 환경 조성
  4. 선제적 수급관리 기능 강화
  5. 국산 농산물 자급 환경조성
  6. 농산물 안전관리 강화
  7. 뉴노멀 시대의 농식품 신유통 선도
  8. 유통주체 경쟁력·안정성 제고
  9. 국민을 위한 안전먹거리 제공
  10. 신규수출시장 및 유통채널 개척
  11. 국산원료 사용 수출품목 경쟁력 강화
  12. 농가.중소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
  13. 식품기업 국산원료 소비활성화
  14. 식품·외식기업 경영개선 및 판로개척
  15. 식품산업 인프라 강화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농식품빅데이터T/F팀 /  담당자 : 송다니엘 /  문의전화 : 061-931-1383

정보만족도
· 총265건 평가 · 평균4.3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