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비전 2021

HOME aT소개 > aT비전 2021

미션체계 : 농수산식품 산업진흥,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 삶의 질 향상

미션 및 비전

미션체계 : 농수산식품 산업진흥,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 삶의 질 향상

비전 Statement :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농수산식품 산업육성 전문 공기업
  • 농어업인과 소비자인 국민을 대표하고 국가 유일의 농수산업 육성 공기업임을 명시
    ‘농수산식품산업’
  • 생산→유통→소비로 이어지는 농수산식품유통 전반과 안정적 식량확보를 위한 산업전반을 아우름을 의미
    ‘이끄는 힘’
  • 농수산업의 미래화, 성장동력화를 지향하고 농어업인 소득증대 및 농수산업을 통한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 역할 강조

중장기 전략목표

4대 사업영역 연도별 목표

핵심가치

aT의 존재이유와 어떤 변화에도 흔들림 없는 궁극적 목적을 담은 경영 이념은 긍정사고(Yes), 전문지식(Excellence), 고객감동(Surprise), 실행중시(Action), 상호신뢰(Trust)로 설정하였으며, 5가지 핵심가치는 공사가 지향하는 비전 달성을 위한 aT인의 신념이자 aT의 기업정신을 담았습니다.

Yes aT

aT Center

글로벌 농수산식품산업 부국의 꿈을 실현하는
일류 공기업 aT !
농어민의 꿈이 세계와 만나는 곳,
생산에서 수출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우리 농식품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풍요로운 미래를 약속하는 국민의 기업 aT가 세계를 향한 새로운 희망의 도약을 시작합니다!

우리 공사는 우리 농수산업의 근대화를 선포하며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하였습니다. 이후 우리 농수산업의 근대화를 선도해 오며,
1978년엔 ‘농산물 가격안정사업단’을 설치, 농민과 소비자를 보호하는 정책을 펼쳐왔습니다.

1986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확대 개편한 이후
도매시장 육성, 유통교육 및 정보 제공 등으로 유통조성사업을 강화하고
1992년 무역사업단을 출범해 수출진흥사업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전담지원하며
농어업경쟁력 제고를 주도해 왔습니다.

농어민과 소비자를 위해 노력해온 48년.
우리 공사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습니다.

우리 공사는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출범하며
더욱 글로벌하고 경쟁력있는 조직으로 변화하고자 뉴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우리 공사의 뉴비전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농수산식품 산업 육성, 전문 공기업입니다!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력을 갖추는 날까지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긍정적 사고와
축적된 전문성을 통해 한층 더 창의적인 혁신 문화를 구축하며,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진정한 고객 중심의 공기업,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aT는 지속가능한 농수산식품 산업육성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치경영을 확대하여
고객 감동과 윤리 투명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류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또한 현장경영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농수산식품 산업육성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농어업인에게는 땀흘린 보람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와 만족을,
그리고 국민 여러분에게는 무한한 신뢰와 행복을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한민국 농식품산업의 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성과관리부
담당자 : 최일근
문의전화 : 061-931-133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139건 평가 · 평균4.1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