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검색창 검색하기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매운 맛 떡볶이에 손이 자꾸 가요~
작성자 최해든나라 작성일 2019.05.14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146
전화번호 061-931-1047

- 일본 오사카에서 'Hot&Red' 푸드트럭 활용 홍보행사 개최 -

□ 매운 맛에 익숙치 않은 일본 젊은이들이 떡볶이와 닭갈비 등 한국식 매운맛에 흠뻑 빠졌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일본 오사카 중심지인 우메다 일대에서 지난 5월 11일(토)부터 이틀간 푸드트럭을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일본의 HMR(가정간편식)시장을 겨냥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식 핫도그와 치즈닭갈비, 김치전 등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즉석요리를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해 약 3,500여명의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 푸드트럭을 찾은 현지소비자들은 “한국 떡볶이는 맵지만, 자꾸 손이 가는 중독성이 강한 매운 맛”이라며, 최근 정치적으로 냉랭한 한일관계와는 대조적으로 일본 젊은 층의 핫(Hot)한 K-FOOD 열기를 엿볼 수 있었다. 

 

□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과거 일본 중년여성들로부터 시작된 한류가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롭게 시작되고 있는 만큼, `Hot&Red’를 테마로 한 매운맛 라면, 떡볶이, 김치, 식초음료 등 새로운 한국의 맛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오사카 푸드트럭 소비자체험 홍보행사 전경

첨부파일
190514_매운 맛 떡볶이에 자꾸 손이 가요.hwp(211KB)190514_매운 맛 떡볶이에 자꾸 손이 가요(참고사진).jpg(520.08KB)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정보가 없습니다.
  • 다음글 정보가 없습니다.

정보만족도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