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검색창 검색하기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농업과 식품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농공상기업 신규 모집
작성자 최해든나라 작성일 2019.04.10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284
전화번호 061-931-1047

- 국내외 판로확보 지원 및 컨설팅 등 경쟁력 강화 기회 제공 - (null)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산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신규업체를 모집하여 지원에 나선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원료조달과 제품개발 및 상품화에 서로 협력하여 국산농산물의 사용비중을 높여 나가는 기업을 말한다. 농업인과 해당 기업의 연계와 우리 농산물의 사용비중을 평가하여 지원하며, 농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선정한다.

지원업체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제품의 판로나 마케팅에 정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용산역 찬들마루와 같은전용판매관 입점과 해외 유명박람회 참가비를 전액 지원받아 현지바이어도 발굴하고, 수출도 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자금융자와 바이어상담회, 설팅,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있다.

지난해 곤드레나물밥을 생산하던 A사는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미국 코스트코 입점에 성공하여 16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거뒀으며,국산 유기농 쌀과자 제조업체인 B사는 미국 에스닉 슈퍼마켓인 푸드바자에 24만 달러를 수출하는 등 우수 성공사례가 매년 늘고 있다.

한편, aT에서 지정한 농공상기업은 지난해 기준 420개소로, 이들 기업의 국산원재료 사용비중(17년 기준)80% 이상이다. 국내 식품기업의 국산원재료 사용비중(44%)보다 약 2배 정도 높아 우리 농어업인의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동반성장이라는 큰 틀 속에서 농공상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농어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중소식품제조기업에게는 국내외 판로확보로 매출증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업체는 aT 홈페이지와식품기업지원시스템(www.foodbiz.or.kr)에서 419()까지 접수하며 문의사항은 aT 식품기업컨설팅부(02-6300-1645)로 연락하면 된다.

(참고사진) 2018년 뉴욕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홍보관이 참가한 모습

첨부파일
20190410_농업과식품기업의동반성장을위한농공상기업신규업체모집.hwp(235KB)20190410_농업과식품기업의동반성장을위한농공상기업신규업체모집_참고사진.jpeg(321.95KB)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정보가 없습니다.
  • 다음글 정보가 없습니다.

정보만족도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