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검색창 검색하기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aT, 취약계층 일자리를 굽는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 열어
작성자 최해든나라 작성일 2018.12.2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393
전화번호 061-931-1047
aT, 취약계층 일자리를 굽는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 열어
- 시설개방을 통한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인큐베이팅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본사에서 12월 26일(수) 지역의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비사회적기업인 ′이화빵집 with aT′가 오픈했다.

□ ′이화빵집 with aT′는 aT와 나주 유일의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가 손을 잡아 문을 열게 되었으며,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과 지역 내 다문화가정 여성이 본 매장에서 근무하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큐베이팅 매장 역할을 하게 된다.


□ 매장 오픈행사에 앞서 aT 노사와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아뜰리에 이화는 지역 내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지원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aT는 1층 베이커리 매장과 커피 매장에서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들이 직업훈련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아뜰리에 이화는 훈련생들을 채용하는 등 상호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또한, 이화빵집은 지역의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밀과 우리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사회적기업 베이커리 브랜드로 순이익의 10%를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과 문화복지에 사용한다.


□ aT 이병호 사장은 “aT가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함께 의미있는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참고사진) 1. 이화빵집 with aT의 제품을 살펴보는 박초희 ㈜아뜰리에 이화 대표, 신윤호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사무국장, 이병호 aT 사장, 이선우 aT 노동조합 위원장
                        2. 12월 26일(수) 오픈한 이화빵집 with aT 매장 앞 관계자 기념촬영
첨부파일
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열어.hwp(209.5KB)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개업_참고사진1.JPG(549.29KB)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개업_참고사진2.JPG(554.71KB)
  • 이전글 정보가 없습니다.
  • 다음글 정보가 없습니다.

정보만족도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