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검색창 검색하기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aT, 취약계층 일자리를 굽는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 열어
작성자 최해든나라 작성일 Thu Dec 27 13:56:55 KST 2018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334
전화번호 061-931-1047
aT, 취약계층 일자리를 굽는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 열어
- 시설개방을 통한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인큐베이팅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본사에서 12월 26일(수) 지역의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비사회적기업인 ′이화빵집 with aT′가 오픈했다.

□ ′이화빵집 with aT′는 aT와 나주 유일의 예비사회적기업 베이커리가 손을 잡아 문을 열게 되었으며,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과 지역 내 다문화가정 여성이 본 매장에서 근무하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큐베이팅 매장 역할을 하게 된다.


□ 매장 오픈행사에 앞서 aT 노사와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아뜰리에 이화는 지역 내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지원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aT는 1층 베이커리 매장과 커피 매장에서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들이 직업훈련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아뜰리에 이화는 훈련생들을 채용하는 등 상호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또한, 이화빵집은 지역의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밀과 우리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사회적기업 베이커리 브랜드로 순이익의 10%를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과 문화복지에 사용한다.


□ aT 이병호 사장은 “aT가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함께 의미있는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참고사진) 1. 이화빵집 with aT의 제품을 살펴보는 박초희 ㈜아뜰리에 이화 대표, 신윤호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사무국장, 이병호 aT 사장, 이선우 aT 노동조합 위원장
                        2. 12월 26일(수) 오픈한 이화빵집 with aT 매장 앞 관계자 기념촬영
첨부파일
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열어.hwp(209.5KB)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개업_참고사진1.JPG(549.29KB)20181227_aT취약계층일자리를굽는예비사회적기업베이커리개업_참고사진2.JPG(554.71KB)
  • 이전글 정보가 없습니다.
  • 다음글 정보가 없습니다.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