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aT,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ue Feb 13 13:19:51 KST 2018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263
- 업무 투명성,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 노력 등 인정받아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7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됐다.

□ 부패방지시책평가는 매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 스스로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반부패·청렴 활동과 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aT는 Ⅲ그룹(직원 500명 이상 1,000명 미만)부문에서 2등급을 달성하여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 aT는 지난해 청렴옴부즈만 제도 도입, 청렴정책 참여 인센티브 강화, 자체 청렴강사를 활용한 청렴교육 내실화, 빛가람 청렴문화제 공동개최 등 청렴클러스터 활동 강화를 통해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 또한, 「민간창고 위탁 보관관리 운영지침」 제정을 통한 보관료 절감으로 국가재정 효율성을 제고하였고,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시스템’을 구축하여 평가위원의 투명한 선정 및 운영절차를 확보하는 등 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였다.


□ 김명곤 aT 감사는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전 임직원이 스스로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한 결과”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청렴실천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청렴문화 선도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최해든나라
문의전화 : 061-93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