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외식업계와 농가 만남의 장(場), 이번엔 안산에 선다”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hu Sep 14 10:27:29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55
- aT, 안산시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추진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안산시(시장 제종길)에서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이하 산지페어)’를 개최한다.

□ 산지페어는 국내 외식업계 바이어를 식재료 산지로 초청하여 식재료 생산업체와 만남의 장을 주선하는 행사로서,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외식업계는 좋은 품질의 국산 식재료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식재료 생산업계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안산 산지페어에 참가하는 바이어는 안양 삼막마을 우수외식업지구(회장 손해윤)를 비롯하여 aT가 추진하고 있는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 참여 단체 30여명으로, 이들은 이틀간 안산시의 유력 생산업체를 방문하여 식재료 직거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 주요 방문업체는 상록수 된장마을, 그린영농조합, 동주염전, 여정농원 등이고, 부대행사로 안양 삼막마을 우수외식업지구와 안산시 생산업체간의 식재료 구매협약 체결이 추진될 예정이다.


□ 올해 총8번의 행사가 계획된 산지페어는, 청송, 강원도, 김해에서 먼저 열린 바 있으며, 10월에는 전북 전주, 11월에는 전남 나주에서 잇달아 개최될 예정이다.


 ○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에 관심있는 업체는, The외식 홈페이지(http://www.atfis.or.kr)의 ‘식재료사업’코너에서 관련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국내 외식산업은 연간 40조원의 식재료를 사용하는 우리 농산물의 최대 수요처”라며, “앞으로도 외식업계와 농가 간 상생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