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K-Food Fair 개최로 미얀마 신흥시장 개척!”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hu Sep 14 10:10:57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128
- aT, 오는 16~17일 소비자체험행사 및 대형유통업체 판촉 병행 시장공략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동남아의 황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얀마 신시장 개척을 위하여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와 미얀마 최대 유통업체 City Mart 연계 한국 농식품 판촉행사 개최 등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 미얀마는 2011년 문민정부 출범과 서방세계의 경제재제 완화 이후 평균 7% 이상의 고속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인구 56백만명의 큰 내수시장과 구매력을 보유한 중산층의 증가가 뚜렷하게 확대되고 있는 인도차이나 반도의 매력적인 신흥시장이다.


□ aT는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Junction City에서 대규모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제철 신선과일 및 동남아시장에서 인기 있는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K-Food 종합홍보관, 미래클홍보관 등을 마련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 아울러, K-Food 셰프와 미스미얀마월드 Khin Yadanar Thein Myint양이 함께 하는 한식 쿠킹클래스, 현지의 한류붐을 활용한 K-POP 커버댄스, 한국의 전통공연, 미얀마 현지 유명가수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농식품에 대한 친밀감과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 또한, 현지 시장 개척 및 소비자대상 홍보행사의 시너지효과 제고를 위해 미얀마 제1위 대형유통업체인 City Mart 계열의 최고급 슈퍼마켓인 Market Place에서 한국산 포도, 복숭아, 음료류, 면류, 소스류 등 다양한 한국 농식품 종합판촉행사(9.1∼9.17)를 동시에 개최한다.


 ○ 미얀마는 전체 소매유통시장 중 전통시장(Wet Market)이 차지하는 비중이 여전히 높지만, City Mart를 중심으로 현대적 대형유통매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이에 aT는 우리 농식품의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위하여 2014년 City Mart와의 MOU체결을 통해 매년 정례적인 한국 농식품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하고 있고, 올해 11월에도 추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일부 국가에 과도하게 편중되어 있는 우리 농식품 수출구조 개선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규시장 발굴을 통한 수출시장 다변화가 해결책”이라며, “미얀마시장은 개방화 이후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소득 증가에 따라 수입식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