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벨기에로 우리술 여행을 떠나자!”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hu Sep 14 09:24:51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113
- aT, 벨기에 최대 민속축제 ‘Folklorissimo’에서 우리술 홍보시음회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벨기에 최대 민속축제 ‘Folklorissimo’에서 9월 16일(토)과 17일(일) 이틀간 우리 전통주 전시·시음 등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 해마다 개최되는 벨기에 민속축제에 올해 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됨으로써 벨기에 다수 국민들에게 우리의 전통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었다.


□ 이번 시음행사에서는 전통주 소믈리에(전통주 갤러리 이현주 관장), 전통주 칵테일 전문 바텐더(제10회 국제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 1위 수상자 김태열 바텐더) 등 전문가가 함께하여 전통주에 대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하고, 부침개 등 한국요리와 함께 우리술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 시음회에 소개될 우리술은 명인안동소주, 한산소곡주, 금산인삼주 등 다양하며, 문배주와 자몽, 파인애플, 레몬을 활용하여 외국인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전통주 칵테일 ‘한강의 기적’을 선보인다.


   * 한강의 기적 : 김태열 바텐더가 우리술의 세계화를 위해 개발한 시그니처 칵테일(도수 : 11%)로서 오묘한 산호빛을 띄고 청량감과 상큼한 맛, 시나몬 향을 입힌 전통주 칵테일


□ 벨기에에서 개최되는 이번 우리술 홍보 시음회는 지난 8월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행사이며, 앞으로 미국(9.28~29)과 일본(10.24), 이탈리아(10.24, 27)에서도 우리술의 우수성 홍보와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시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벨기에 행사에서 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된 만큼 우리술을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추후 미국, 이탈리아 등 해외에 우수한 우리술을 널리 알려 수출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국산 농산물이 원재료로 더욱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