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aT, 농식품 수출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hu Jul 13 14:27:47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438
- 서울(8.16~9.7), 부산(9.13~10.19), 대전(11.1~11.23)에서 실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과 부산, 대전에서 총 3회에 걸쳐 농식품 수출업체 실무자와 생산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농식품 수출실무자 양성과정」 교육 신청·접수를 7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실시한다.

□ 그동안 이루어진 수출관련 교육이 특정 대상의 구분이 없는 포괄적인 지식교육이었던 것에 비해, 이번 과정은 농식품 수출입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수출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수출업체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무역관련 서류 작성 및 대금회수, FTA 활용방법을 비롯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자사상품 경쟁력 및 콘셉트 진단,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회가 제공된다.


 ○ 또한, 생산농가와 검역본부 등의 수출현장 체험을 통해 수출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교육 이후에는 업체별 실정에 맞는 ‘1:1 맞춤형 전문가 사후코칭’을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수출업체의 ‘신규 시장 진입 및 수출 확대’ 발판 마련을 도울 계획이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교육은 장기과정인 농식품 수출전문가 양성과정 교욱에 이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내용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실질적 도움이 될 것”라며,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수출 일선에서 뛰고 있는 실무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