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 aT가 지원한 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청신호”

작성자
김상글
작성일
Mon Jun 19 14:25:32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280
혜인식품-네네치킨, 말레이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체결
네네치킨(NeNe Chicken, 혜인식품 회장 현철호)aT의 외식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힘입어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NNC Food Industries Malaysia Sdn. Bhd.(대표 Tatt Ghee Saw)말레이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지원하는 할랄인증 획득 지원 사업의 결과로서, 무슬림 국가인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할랄인증 획득으로 가능하게 되었다.이로써혜인식품(네네치킨)싱가포르, 호주, 홍콩에 이어 말레이시아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네네치킨은 국내에 1,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킨이외의 다양한 메뉴와 진출국가의 문화 식습관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해외 3개국에서 2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출하는 말레이시아의 경우, 기존에 진출한 호주 지역 파트너사(ST Group)가 설립한 말레이시아 현지법인(NNC Food)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 중으로 쿠알라룸푸르에 매장을 개설하고 내년부터는 말레이시아 전역으로 프랜차이즈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말레이시아는 외식문화가 발달하고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 국내 외식기업들의 할랄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해외 인증 및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국내 외식기업들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계획이다고 말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