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농산물산지유통시설(APC) 운영 활성화로 안정적 농산물 공급기반 구축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Fri Apr 21 17:12:29 KST 2017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285
- aT-농업기술실용화재단, 산지유통 분야 협업을 위한 MOU 체결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4월 21일(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산지유통시설(APC) 운영 활성화 및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aT는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전국 산지에 375개소(`16까지)의 산지유통시설(APC)을 지원해 왔으며, 외부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원활한 시설 건립과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고도화된 농산업자재 분석·검정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aT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공신력 있는 분석·검정 서비스를 활용하여 품목별 최적화된 산지유통시설 건립과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 아울러, 선진기술 보급, 농가조직화 교육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농민들이 가꾼 농산물이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출하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개방화,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 간 칸막이 제거와 협력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면서, “이번 협약 체결이 양 기관의 협업을 활성화하여 산지유통시설의 경쟁력을 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국민들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사진 1 설명 : (왼쪽부터) aT 조해영 유통이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조용섭 총괄본부장

농산물산지유통시설(APC, Agricultural Products Processing Complex) : 원예농산물을 상품화하기 위해 필요한 집하·선별·포장·저장 및 출하 등의 기능 수행을 위한 복합시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