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홍보센터 > 보도자료

aT, 「aT FOOD드림」 운영 통해 사회공헌 활동의 신지평 열어!

작성자
박세정
작성일
Thu Dec 29 21:13:06 KST 2016
부서명
홍보실
조회수
290
- 민·관 협업 및 동반성장 통한 정부3.0 가치 공유로 따뜻한 한 해 만들어가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가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수료 기업 31개 업체 및 10개 복지단체(노인․장애인․아동․다문화시설)와 연계하여 지난 5월 11일 발족한 「aT FOOD드림」이 올 한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옴으로써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aT FOOD드림」은 참여기업체에서 생산한 신선농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농식품을 매월 복지단체에 택배를 통해 배송하는 신개념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총770회의 기부가 이루어졌다.


□ 또한 「aT FOOD드림」은 정기적인 농식품 택배배송 이외에도 다양한 기부활동을 실시하였는데, 지난 10월 방송사 주최 푸드뱅크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20개 기업으로부터 협찬 받은 물품의 판매수익금 4백4십만 원을 전액 기부하였으며, 지난 12월에는 「aT FOOD드림」 참가업체인 ㈜한국식품에서 귀리 3.3톤을 한국사회복지사협의회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들이 주로 일회성 행사에 그쳤던데 반해, 「aT FOOD드림」은 기업과 지역사회의 지속적이고 상생이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새로운 나눔문화 창출과 고객만족 경영의 본보기가 되었다는데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aT 여인홍 사장은 “올 한해 「aT FOOD드림」 운영 성과에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며, “내년 1월 20일 aT센터에서 31개 기업체와 10개 복지단체를 대상으로 2차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지속 확대발전시켜, 보다 많은 사회적 소외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정보제공자와 만족도평가 영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고혁성
문의전화 : 061-931-0121
만족도평가

정보만족도 및 의견 · 총0건 평가 · 평균0.0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하기